수현이의 맛집소개

전도 벚굴 구이

수현e 2012. 2. 22. 01:17

 



최참판댁 에서 진주로 오다 찬숙이 언니가 

"TV에 나오는거 봤는데 벌꿀이 맛있다 더라 우리 한번 가보자"고 합니다

벌꿀이 머꼬..ㅋㅋㅋ

바다에 벌꿀이 있다는 소린 처음듣는 소리 입니다

:그래..가보자" 동숙언니, 정희언니,근이..옆에있던 4명 모두 찬성 입니다

 

 

하동 고전면 전도 입니다

 

 

벌꿀이 있네요 ㅋㅋㅋ

벚굴을 벌꿀 이라 하나 봅니다    

 

 

 

 

먼저 번개탄 두개랑 김치 딸랑 두접시 주네요

 

 

일반 굴 보다 엄청 큰 요게 벚굴입니다

 

불위에 굴이 뜨겁다고 소리를 지릅니다 팍팍팍!!

옷에 튀지 말라고 두껑을 덮어주네요

 

 

두껑 밑으로 살그머니 쳐다 봤습니다  뭐 하고 있는지...ㅎ

 

 

 

 

굴이 익기전 써비스 안주로 까 주시는 작은 벚굴

 

 

요게 전부 5Kg인데 3만원 이라네요

너무 커서 5㎍이 몇개 되지 않습니다 하나, 둘, 셋...열하나, 열두울,.

 

 

벚굴은 민물과 짠물이 만나는 지점에서만 나는 굴 이라고 합니다

벚굴 또는 강굴 이라고도 한다 네요

벚굴은 벚꽃필 무렵(2월~4월) 나온다고 벚굴이라고 하고

강굴은 강에서 산다고 하여 강굴이 라고도 한답니다

섬진강은 민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지점이라 제첩과 벚굴이 유명 한가 보네요

 

 

 

 

불에 올라 가자 말자 익지도 않은것을 까 주십니다

반쯤만 익혀서 먹는게 제일 맛있다고..

다먹고 나자 인심좋은 아주머니께서 몇개 더 가져다 주시네요

 

 

살짝 익힌 요굴은 엄청 크네요

정말 맛있습니다

조금전 점심을 먹었지만  그래도 맛있는건 사실입니다 ㅎ

 

수혀뉘 부산 학창시절, 오래된 이야기 인데

그때도 포장마차 에서 벚굴을 팔았 습니다  입맛만 쩝쩝 다시고 다닐때죠

그때 이런 큰굴 사 먹으면, 재수있으면 진주도 나온다는 소릴 들었던 기억이..

ㅎㅎㅎ

지금도 진주가 나올수 있으니 부지런히 벚굴 사 먹으러 댕깁시다요

'수현이의 맛집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원 진동 산밭골 횟집  (0) 2012.03.07
통영 맛집ㅡ 새통영 횟집  (0) 2012.02.27
진주 문산 송원 한우촌  (0) 2012.02.02
진주 평거동 미가도 횟집  (0) 2012.01.30
전북 무주 구천동 송어 마을  (0) 2012.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