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현이의 텃밭 이야기

김장배추 심었어요

수현e 2014. 9. 5. 01:28

 

 

 

8월10일 심은 열무가 심은 바로뒤 비가 엄청와서 인지 열무가 듬성듬성 났습니다

 

열무 뽑고난 자리, 김장배추 심기위해 준비중입니다

 

거름대신 효소 찌거기를 묻어 둡니다

 

 

 

 

흙을 덮어주고 비닐 멀칭을 했습니다

 

 

배추심을 자리 빼고 빈곳에는 가을 무 씨를 뿌렸습니다

 

무 씨를 뿌리고난 2일뒤 몇일동안 비가 엄청 내렸습니다

그래서 인지 비올거라고 흙을 많이 덮어서 인지는 몰라도 가운데는 무싹이 아직 나지 않습니다

 푹푹 파진곳은 고라니 발자국 입니다

 

종묘상에서 배추 50포기와 고라니 출입금지용 고추대와 노끈 그리고 모종씨 심을때 사용하는 흙을 한포 샀습니다

 

 

지난번 멀칭한곳을 뚫어 사온 흙을 넣고 배추모종을심고 다시 사온 흙으로 덮어줍니다

ㅋㅋ 수혀니식 농사법 입니다

 

심고 남은 배추는 한쪽옆에 그냥 심었습니다

 

그리고 사온 고추대로 고라니 출입금지 울타리를 쳤습니다

지난번 무 심은곳에 고라니 발자욱 입니다 이제는 울타리를 했으니 고라니가 못들어 갈거라고

생각되는데 어떨지 걱정입니다 ㅎ

 

지난해에는 배추를심어 고라니가 다 뜯어먹어 3번을 다시 심었습니다

250포기 정도 심었는데 한 30포기 건졌어요  그래서 올해는 미리 고라니 출입 방지용 울타리를 쳤습니다

 

김장배추심기 완성 입니다

힘이들지만 쳐다만봐도 대견스럽네요 ㅎㅎ

 

 

 

    

토양살충제와 농약을 안치니 개미와 곤충.. 

온갖 벌레가 득실거리는 밭입니다

거름도안하고 비료도 안하고 약도 안치는 정말 살아 있는땅 바로 그곳이 여기라 생각되네요

덕분엔 지난해 쯔쯔가무시에 걸려 혼이 난 적도 있지만... 

 

 

 

 

 

수현이네 텃밭 모습입니다

할일 없을땐 수현이의 놀이터 구요 그냥 텃밭 가꾸는게 재밌습니다

 

 

1, 2, 3......13일후...

슬퍼2

9월13일 오늘아침

같이 텃밭을하는 동생에게 받은 수현이네 텃밭 사진입니다

 

배추를 뿌리채 뽑아서 버려놨네요 오른쪽에는 뿌리만 버려져 있습니다

고라니는 뿌리채 뽑아서 밭고랑에 뿌리를 버리지 않는다고 생각 합니다 그리고....

요렇게 쫌쫌히 막아놨는데.....

아무래도 사람의 손길인것 같네요    누굴까.....?

 

 

이 사진은 오후에 내가 가서 찍은 사진이구요

이젠 뽑아버린 배추도 뽑아버려진 배추뿌리도 햇볕에 다 말라버렸습니다

 

남은배추 심어논곳도 요모양이 되었네요

 

배추 50포기 다시 사다 심습니다 ㅠㅠ

 

 

지난번 배추, 13일동안 탁근도하고 제법 많이 컷던데...

아쉽지만 다시 심었습니다

.

.

.

분노2

 

말이 안나옵니다

.

.

 

4일후 다시 다 뽑아놨다고 사진이 날라 옵니다

뽑아서 버려놨네요

웬수진 사람도 없는데......ㅠㅠ

'수현이의 텃밭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황, 야콘 수확  (0) 2014.11.24
수현이표 고구마, 감자  (0) 2014.11.20
텃밭의 호박, 땅콩, 고추, 가지  (0) 2014.09.04
수현이네 수박 농사  (0) 2014.08.24
마늘,양파 농사  (0) 2014.0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