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문경 석탄박물관

수현e 2023. 10. 29. 04:40

2023 10 28

아침 9시 진주 출발
점심때 되니 문경입니다
목적지 까지 가기전 한 식당에서
점님 먹고 갈 예정입니다

손두부 찌개가 맛있습니다

든든하게 배도 채웠고
예약해 놓은문경 국민여가캠핑장
가기전에 먼저 석탄박물관에 왔습니다

석탄박물관은 휴관이라 갈 수가없네요

가은드라마셋트장 구경하러 모노레일 타러왔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 있네요

산 위에 멋진 영화셋트장 입니다

자전거 빌려타고 한바퀴 돌아봅니다

이제 내려가려고 전동차 기다립니다

가다가 전동차에서 내려 안시성, 요동성 구경하고 갈겁니다

요동성 까지 구경하고 내려오니
몇대가 지나가도 전동차가 다 만석이라
약 10분 걸어서 내려왔습니다

거미열차를 못 타고 그냥 지나칠뻔 했네요ㅎ

사람들이 많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7분마다 도착이고 15분을 탄다고합니다

거미열차 타고 탄광 구경갑니다

15분 구경하고 나와서
옛날 그 유명했던 은성갱 구경합니다

여기가 그때  많은사람들이 일했던 은성갱 입구네요

여기로 들어가면 밖으로 나갈 수 있구요

여기 왼쪽이 탄광 들어가는길입니다
오른쪽은 입구에서 들어오는길 이구요
왼쪽은 들어갈 수 없게 막아놓고 대신 옛날 석탄캐던 모습을 영상으로 보여줍니다

은성갱이 호황을 누릴때 광부들이 살던 집과 가게들을 재현해 놓았네요

바쁘게 구경하고
예약해 놓은 문경캠핑장 도착입니다
가파른 오르막길을 수레로 짐을
올려다 놓고 힘이들어
허리펴고 앞을 보니 뷰가 정말 좋네요

맨 위에서 두번째 칸 13번이
2박3일 쉬어갈 우리 자리입니다

백패킹 정도의 좁은 데크라
작은텐트를 가져왔는데도 데크엔 이너텐트밖에 칠 수가 없네요

텐트치고 밥 안치고
하늘을 보니 나무사이로 보름달이
비치고 있습니다
내일이 음력 9월15일이네요

오늘밤은 양념해온 닭갈비 구워 소주한잔 합니다

문경캠핑장은 가파른 언덕을 차로 오르고 또 수레로 오르막 길을 힘들게 짐을 옮겨야 하기때문에
1번이 그중 제일 나은 자리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