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현이의 텃밭 이야기

수현이의 배추밭

수현e 2011. 10. 15. 00:11

 

 

 

수현이의 산청 원지 산성 배추밭 입니다

배추 심어 놓고 물을 제대로 안줘서 배추가 빳빳해져 있습니다 ㅋㅋ

 

 

뻣뻣해진 배추잎에 메뚜기 한마리 붙어 있네요

 

 

여치도 있고...

 

 

방아개비도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배추 벌레도 많이 잇습니다

심을때 말고는 약도 한번 안쳐서 곤충들의 놀이터가 돼 버렸습니다

요늠의 배추벌레를 일일이 집게로 잡아냈습니다 ㅎ

 

 

잡은 벌레들 입니다  송충이도 있습니다 ㅠ

 

 

50포기 심었는데, 관리를 못해 요모양이네요 ㅋㅋ

 

 

벌레 때문에 크지 못하는 배추 입니다

 

 

 

벌레가 없는 배추는  속이 찰려고 준비중에 있구요

 

 

 

냉동실에 얼려두었던 보약을  녹혀서 봉지를 뜯고

배추에 조금씩 부었습니다

배추가 보약먹고 자라면 그 보약을 또 우리가 먹게 되겠지요 ㅋㅋㅋ

 

 

 

몇일 후 입니다

 

 

오늘은 비가 촉촉히 왔네요

 

 

벌레를 잡아서 인지 조금더 큰것 같습니다

 

 

 

수현이는 오늘 쪼갠마늘 50알정도 심었습니다 ㅋㅋㅋ

전부 다 크면 마늘 반접은 나오겠네요 ㅋ

 

 

 

 

조금온비는 배추해갈에는 아무런 도움도 되지 않는것 같습니다

배추잎이 우산처럼 가려져 밑에는 물이 들어가지를 못하네요

 

 

 

풀을뽑고 친구비료를 조금얻어 요소를 뿌렸습니다

 

 

여기  배추와 무우는  친구네 밭입니다

친구는 배추 200포기 심었다네요

중간에 한번 배추밭에만 약을치드니 배추에는 벌레가 없습니다

 

 

마늘 2접 반을 심고....

친구는 제대로 농사 지었습니다

친구 따라 강남간다고 수현이는 짓지도 못하는 농사를 친구따라가서

몇포기 심었는데..

올해 김장은 맛이 있을지...? ㅎㅎ

'수현이의 텃밭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현이네 마늘 밭  (0) 2012.01.17
김장배추 묶어줬어요  (0) 2011.11.08
김장 배추가 이렇게 많이 컷어요  (0) 2011.10.18
김장 배추 심었어요 ㅋ  (0) 2011.08.29
친구의 텃밭  (0) 2011.0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