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현이의 나들이

달들어 오는집

수현e 2011. 2. 20. 02:56

 

함양 마천 시인 문길님의 달 들어오는집
 

 나쁜남자,  다슬기,  붙고 붙어서 그꼬리를 찾을수없다 그런데,  민들레,  달들어오는집...

 

등등  여러편의 시를 지은 문길시인

 

오늘저녁은 시인 문길 선생님 댁으로 가서 밤을 새우고

 

내일은  약초캐러 가기로했다

 

 

문길 선생님이 주무시는방 벽이다

 

몰래 들어와 찰칵 ㅎㅎ

 

아니다  문길선생님께서  오늘하루 우리들에게 내어주신방이다

 

 

한쪽옆엔  책들이 수북히 쌓여있다

 

 

신문 소설 속에  그림도 넣으신다는  문길님은  알수없는 그림들을  벽에  붙여 놓으셨다

 

 

왼쪽 벽 작은 액자안에는 시인 윤동주님의 친필 시가 적혀있었다

 

1940년대 날짜까지 적혀있었는데  지금 기억이 나지 않는다 ㅎㅎ

 

 

저녁먹고 한잔 했으니  노래방으로..ㅋㅋ

 

함양 마천 시골 캄캄한  밤길을 걸어  마을에서  조금떨어진  노래방

 

손님도 없지만  여자 주인은 2층 카페와 노래방을 혼자 운영하고 있었다

  

 

 

노래도 실컷 불렀으니  달도없는 캄캄한 시골길을  옛추억 떠올리며  걸었다

 

                                                                      

 

                                        집에와서도 닭발 안주에 밤새는줄 모르고..ㅋㅋ

 

                                                                     

                                                                                                            

이렇게 문길님댁에서의 하루밤은 지나고

 

약초있다고  마천 뒷산으로 갔다  해발 600미터가 넘는다는 산길도  도로가 나 있었다

 

 

ㅡ시인 문길님과ㅡ

 

다시 내려와서 우리가 간다니까  무척 서운해 하시는  문길님,  다 가지말고  같이 살자신다

 

 

손 흔드시는  문길님을  뒤로한채  우리는  산청  화개  필봉산으로 향했다

 

에고...

 

뒤에서 밀고  앞에서 땡기고 ...ㅋㅋ

 

산새소리와 물소리밖엔 아무소리도 들리지 않는 깊은산골

 

산에는  무수히 많은 약초들이 있었다

 

 

 

휴~~~힘든 하루였습니다  집에오면  세상 모르게 잘것같았는데..........ㅎㅎ

 

 

달 들어오는집 / 문길

 

 외따로 우는 내 모가지가 너무길어 불꺼진길 아물어 난간에 서면

캄캄한밤 일어서서 그 꼬리끝에 묻어오는건

일어서는 울음뿐

일어서다  휘어지며 서서 울어야될 끝이 뽀족한밤

오므리다 펴면 내 손 하나만  남아

밤 휘저어 손에잡힌 어둠  안돼! 안돼!

착, 불을켜자 어머니 사진 이승에 발이 없다야 그옆에 아버지도 없다야

어둠에서 표출된나

낮선 울음을 먹으면 입에서 침이 흐른다

왜롭다 디야?

내가 나를 데리고 사는 등불 아래는  나이가 살가죽을 뒤집어쓰고

남해바다 북쪽 소백산맥 산 허리타고

고독은 가공이다 하고

달을 미스 月로 모시고 있는중이다

 

                                             시선       2009,        가을호

 

                                                                                                                                  2010년6월3일씀

'수현이의 나들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여름밤의 벙개  (0) 2011.02.20
오늘하루  (0) 2011.02.20
여수오동도  (0) 2011.02.20
남해 마늘축제  (0) 2011.02.20
어버이날 남해 해오름  (0) 2011.02.20